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TQQQ 9차(16), SOXL 1차(15) 현황

무한매수법 계좌현황

 

솔직히 말하면 저도 사람인지라 요즘의 분위기에 심리적으로 약간은 심각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더 사실인 것은.. 진행하고 있는 계좌들(무한매수법, VR) 모두 POOL 에 여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혹은 당연하게도 지금과 같은 시점에서 열심히 수량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더 저렴해진 좋은 가격에!!

 

실제 무한매수법의 경우는 이제 50~60%의 진행율로 아직 2~3주 정도의 여유가 더 있습니다. 그동안 약간의 쿼터손절로 생명을 늘릴 수도 있고, 혹은 꽤 많은 수량이 또 팔릴지도 모르겠네요.

 

중요한 건 지난 7월 14일부터 3달이 넘는 10월 28일까지 기간 동안 잘 살아남았다는 것과 좀 더 진행가능하다는 것이 현상황입니다. 더 붙일 말도 더 뺄말도 없습니다. 이럴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투자원칙을 지켰기 때문입니다.

 

모든 일들이 결과를 보고서 과정을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약간의 쿼터손절이.. 그리고 쥐꼬리만한 수익률(0~2% 정도)이 결과적으로 안좋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이런 모든 무한매수법과 VR의 기본 원칙들이 미래를 모르기에 라오어님이 아주 심플하게 정리를 해둔 것이고.. 저도 그것을 이해하며 좋든 좋지 않든 신경 쓰지 않고 그대로 해나가는 것뿐입니다.

 

지금까지 적지 않은 기간 투자를 이어오고 있는데 돌이켜보면 꽤 잘한 선택이 많습니다. 멀리갈필요도 없이 2022년의 그 험난했던 시기만 떠올려도 됩니다. 거의 -70%에 이르는 계좌도 회복이 되었고, 일련의 과정을 고스란히 거치면서 그때의 나와 지금의 나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거의 3년이나 투자했는데 본전도 못찾은 지금의 상황은 실패한 것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확실히 다릅니다. 말로 표현하기 되게 이상하긴 한데 그렇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별거 아니게 느껴지고, 언제나 그렇듯이 매수가 팍팍 일어나는 상황이 너무 좋습니다.

 

이전보다 더 싼 값에 좋은 주식을 담을 수 있는데 좋아해야 하는 거 아닐까요? 판단은 각자의 몫이지만 지금은 줍줍타임입니다.

 

앞으로 더 힘들어질지도 모르지만 상관없습니다. 그저 묵묵히 저의 길을 갈겁니다. 어느누구 머라하지 않습니다. 좋지 않나요? 나중에 또 어떤 결과로 보답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주저리 얘기가 길어지네요. 얼른 또 현황공유하고 몸값 올리러 가겠습니다. ㅎㅎ

 

 

 

적립식 VR 112주차 현황

적립식 VR 112주차 마감 현황

 

이번주에 엄청난 수량이 매수되었습니다. 아마 POOL 사용제한인 55%까지 다 소진한 것으로 봤었는데 맞네요. 총 40주가 추가로 매수되어서 TQQQ는 459주가 되었습니다.

 

빨간점들이 매수했던 지점을 표시한 부분인데 그때 당시에는 이게 잘하고 있는지 의문이었지만 10월 27일의 종가인 31.3불과 예전 16불대였나... 비교해 보면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아마도 지금의 이 30불대.. 혹은 다음주에 20불대로 내려간다고 해도.. 먼 훗날에는 정말 대단했던 주가로 기억될 것입니다.

 

 

 

계좌 현황

적립식 VR 112주차 계좌 현황

 

다음주면 새로운 싸이클이라서 어쩌면 수량을 좀 더 늘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급반등을 할까요? 어느쪽이든 좋습니다.

 

 

 

112주차 정리

112주차 현황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다음주도 매수 잘 걸어두고 일상을 잘 즐겨보겠습니다. (즐기지는 않고, 몸값 올리기에 충실하겠습니다. ㅎㅎ)

VR2는 현황정리만 해둡니다. 힘든 시간이지만 잘 버티시고 원칙대로 진행하시다 보면 또 빛볼날이 올겁니다. 화이팅입니다.

 

 

 

적립식 VR2 20주차 현황

적립식 VR2 20주차 현황

 

 

 

계좌 현황

적립식 VR2 20주차 계좌 현황

 

 

 

VR2 20주차 정리

VR2 20주차 현황

 

 

 

누적수익률, 계좌총액

VR2 누적수익률, 계좌총액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