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무한매수법 TQQQ 9차(7), SOXL 1차(6) 현황

무한매수법 계좌현황

 

오르락내리락하는 와중에 매도될 듯 말 듯 될 듯 말 듯 하면서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와중에 오르든말든 신경 쓰지 않고, 열심히 수량은 늘려가고 있구요. 애플이 갑자기 등장한 이유는 달러투자금 확보를 위해서 입니다.

 

애초에 무한매수법 시드를 증액할 때 이 부분을 고려했었습니다. 2023년 초반까지 워낙 많은 TECL의 쿼터손절 덕분에 양도세가 엄청난 마이너스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12월말까지 어차피 마이너스 찍은 거 그 금액만큼 이익이난 종목들을 매도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고, 그 시기가 자연스럽게 다가왔습니다.

 

애초에 이러한 상황도 좀 노린 점이 없잖아 있습니다. 분명 기존 종목들을 매도하는 경우가 생긴다는 말은 무한매수법이 꽤 많이 진행되었다는 이야기고 바꿔 말하면 시장이 썩 좋지는 않을 거란 말입니다.

 

그래서 그때 기존 1배짜리 주식을 3배짜리로 갈아타기를 좋은 가격에 한다.. 라고 정신승리가 가능합니다. 하루에 매수할 금액만큼 야금야금 매도하고 있습니다.

 

8월 투자일지를 정리할 때 상세히 기록할 예정이지만 현재까지 VIG 전량과 AAPL 일부수량이 매도되고 있습니다.

 

아마 이대로 무한매수법이 끝나지 않고 계속된다면 보유한 애플도 전량 매도가 될 것 같고, 나머지 종목들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매도행진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될지는 역시 그 누구도 모릅니다. 지난 목요일에 살짝쿵 기대했던 것처럼요..

 

이제 2종목들 다 후반전으로 슬슬 들어가고 있습니다. 일부 손실도 염두에 둔 V2.2 방법론에 의해서 다음 주에는 소량이라도 매도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왕이면 평단 위에서 매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뭐 아니라도 괜찮습니다만..

 

다음주는 하던 대로 열심히 하면 되고..

 

 

적립식 VR 103주차 현황

적립식 VR 103주차 마감 현황

 

다음주면 역사적인 2주년 기념식이 있는 날입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무언가 대단한 일인 것은 아닙니다.

 

그냥 G값이 변하고, 한싸이클당 사용할 수 있는 풀의 비율이 조절되는 아주 소소한.. 쓰고 보니 소소하지는 않은 것 같네요. ㅋㅋㅋㅋ 나름 의미 있는 변화가 있습니다.

 

아무튼 지난 싸이클에서 열심히 줍줍한 이후로 103주차는 조용했습니다. 아래위로 흔들더니 이번에는 매수가 될려나?? 하면 반등하고, 이대로 더 오르려나?? 하면 하락하고 그랬었습니다.

 

규칙에 따라 매수와 매도를 잘 걸어둬서 사실 별로 할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한매수법 볼 때 살짝 계좌현황을 볼 뿐이지 크게 신경은 안 씁니다. (사실은 미래 계획상 가장 중요한 계좌임에도..)

 

 

 

계좌현황

적립식 VR 103주차 계좌 현황

 

많이 하락했다고 느낌은 그랬는데 실제로는 저번주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역시 느낌이랑 실전은 많이 다릅니다. 되게 팍팍한 시간이었다고만 생각했는데...

 

 

 

103주차 정리

103주차 현황

 

TQQQ는 77%, 나머지 풀이 23%로 아주아주 바람직하고, 적절하게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점점 탄탄하게 모양을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별일 없을 때는 빠르게 정리하고 넘어갑니다. 지금처럼요..

 

 

 

적립식 VR 11주차 마감 현황

적립식 VR2 11주차 현황

 

월요일 시초가로 1주가 매수되면서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천천히 해가면 될 것 같고..

 

 

 

계좌 현황

적립식 VR2 11주차 계좌 현황

 

2번째 계좌도 저번주에 비해서 그래도 소폭 상승해주었습니다. 역시 잘하고 있구요..

 

 

 

VR2 11주차 정리

VR2 11주차 현황

 

TQQQ : CASH --> 90 : 10

 

풀이 추가될 때마다 아직은 계속해서 매수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더 이상 늘지는 않고 있습니다.

 

 

 

누적수익률, 계좌총액

VR2 누적수익률, 계좌총액

 

특별한 이벤트 없을 때는 살짝 기록만 하고 갑니다.

 

시장의 소음이라고 까지 표현할 거리는 아니지만.. 파월 형님의 잭슨홀 미팅 내용 발표도 있었고 무언가 복작복작했었던 한주였네요. 요즘은 개인적으로 다른 쪽으로 힘을 쏟으며 열심히 살고 있는 중이라 무한매수법 같은 단순하면서도 시간도 적게 뺏기면서도 강력한 방법이 더욱더 저에게 맞습니다. 참 마음에 듭니다.

 

다음주는 소소한 기분 좋은 소식이 들리길 기대하면서 글을 마칩니다. 아직까지도 날씨가 무덥네요. 건강유의하시구요.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