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무빗 22주차 현황

무빗 22주차 현황

 

22주차.. 약간의 위기가 있었지만 다행히 성공적으로 미션을 수행했고, 무빗포인트를 획득했습니다.

 

위기라 함은.. 이번주부터 시작된 장마..

비가 너무 많이 와서 비 맞으면서 뛸 수 없어, 비가 적당히 와서 미끄러워 위험해, 비가 오고 나서 너무 습하고 무더워서 건강에 위험해(?)

 

적고 보니 모두다 같은 말입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글을 적고 곰곰히 생각해 보니 어째 투자와도 이어집니다. 이상하게 자본주의 시장에 대해 깊이 탐닉하고 있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뭐든 무슨 일을 하든 자꾸 그쪽 생각뿐입니다. 이것도 병이라면 병입니다. 하지만 자본주의에서 필요한 병이라 생각합니다. 필수병??

 

그래서 그것이 뭔가하면 이유를 붙이는 겁니다.

 

시장이 오르면 오르는대로 이유가 그리고 내리면 내리는 대로 이유가 횡보하면 횡보하는 대로 저 나름의 논리가 있고, 그것을 그럴듯하게 다들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입니다. 그냥 이유는 붙이기 마련입니다.

그 이유가 정말 맞는 말입니다. 과학적이든 혹은 비과학적(?)이든 말입니다.

 

그 이유와 사실자체를 부정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말하고 싶은 것은 이런저런 이유를 붙여봤자 결과는 안바뀐다는거죠. 그리고 그것은 부차적인 설명일 뿐 행위자체가 변하지는 않습니다.

 

운동도 마찬가지 같아요. 갖가지 이유를 들어서 안할 이유만을 먼저 찾습니다. 왜냐?? 힘드니까요.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또 막상 부딪혀보면 그리고 뛰고오면 그리고 뛸 때는 기부니가 좋습니다. 아니 왠지 모르게 뿌듯합니다. 후회가 없습니다.

 

이번주에도 그런 핑계로 운동을 못할뻔 했습니다. 아마 나 혼자였다면 분명 포기했을 겁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안전마진(=비우자님)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퇴근길에 살짝 고민합니다. 아 비가 올랑말랑하는데.. 아니 좀 부슬부슬 오는데 뛰다 보면 더 올 거 갖기도 하고.. 일기 예보가 심상치 않은데 이번주는 슬렁슬렁할까? 목표도 대충 채운 것 같은데??

 

하지만 이것을 단번에 깨는 한마디를 듣습니다.

 

 

오늘 운동 갈 거지?

 

...

 

네... 가야죠. 갈게요.

 

그렇게 퇴근하자마자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운동화를 신고 힘차게 뛰러나갔습니다.

결과론이긴 하지만 역시 일기예보처럼 저녁 늦게까지 비는 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아주아주 뛰기 좋은 날씨였습니다.

결국 뛰고 나면 뿌듯함은 덤입니다. 사람은 실수를 반복합니다. 아마도 죽을때까지??

 

투자와 운동의 공통진리.. 이런저런 이유 찾지 말고 일단 뛰어!! 오늘도 내일도 자꾸 머릿속에 입력하겠습니다. 안좋은거면 왜 힘들게 하나요. 좋으니까 참고 견디고 하는 거죠. 그리고 실제로 좋습니다.

 

아무튼 또 하나의 교훈을 얻는 좋은 한주였습니다. 크... 스토리 쥑이구여.. ㅋㅋㅋㅋㅋㅋ

 

 

 

(기본) 운동목표 상승

22주차 운동목표 상향

 

너무도 자연스러운.. 이제는 안나오면 섭섭한.. 지난주에 운동 헛한 것 같은 목표 상승 안내판 등장!!

그래도 그 상승폭이 제법 둔화되었습니다. 오오 ㅋㅋㅋ 제발 주7회만 하지 마세요.. 제발요 부탁드립니다 진짜... 하루는 쉬어야죠 진짜 양심적으로다가!!

 

 

 

실외 달리기 & 실외 걷기 현황

운동 현황 모음

 

월요일에 비가 오지 않는 틈을 타서 잘 뛰고 왔고, 그 뒤로 뛰지 못했습니다. 이건 정말로 환경적인 이유가 컸는데 월요일에라도 기분 좋게 뛴 게 다행입니다. 운동 못하고 미션도 이어갈지 못할 뻔했습니다.

 

그래도 1주일에 2번은 꼭 야외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22주차 미션 현황

무빗 22주차 미션현황, 눈건강도 챙겨주는 무빗

 

이번주는 눈에 관한 미션들입니다. 처음에는 뭐야 이게 무슨 운동이랑 상관이 있냐?? 라고 의문을 품었는데 잘 생각해 보니까 몸 구석구석 다 건강해야 오래도록 살 수 있고(?) 오래도록 경제적 자유를 누리면서 살수 있으니까요.

 

최근 들어서 눈이 좀 침침하기도 해서 안과를 갔더니 건조증이 좀 있다고 합니다. 인공눈물 이런 건 귀찮아서 잘 안 했었는데 아마 눈이 더 아파봐야 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어찌 보면 눈이 진짜 소중한 부위인데 무빗에서 시키는 대로 조금이라도 실천해 보겠습니다.

(아니 근데 실내온도 18도는 너무 심한데?? 추운 거 아닌가요 저건? ㅋㅋㅋㅋㅋㅋ 춥기도 춥고 더 건조할 것 같은데...)

 

 

 

22주차 미션 달성현황

22주차 미션 및 달성현황

 

22주차도 모든 미션 완성!! 소중한 포인트도 모두 획득했습니다. 다음주는 핑계 대지 말고 하루라도 더 나가야겠습니다. 일단 말이라도 뱉어놔야 지킬거니까 툭 뱉어놓습니다.

 

다음주도 화이팅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