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무빗 20주차 현황

무빗 20주차 현황

 

사람은 항상 무언가를 목표하고 또 그것을 있어 보이게 표현하는 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런 의미없는 것에도 의미를 부여합니다. 특히 어떤 단계별 목표치가 있으면 10의 자리로 끊는다던지.. 그래서 20주차.. 2년의 목표기간 중에 별 특별할 것 없는 날이지만 기념해 봅니다.

 

맨 처음 포인트를 모으기 시작했을 때는 그래프의 빨간 달성포인트도 티도안났고, 언제 저만치 진행할 수 있을까 고민..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제법 그럴싸하게 볼만하게 되었습니다.

 

무빗 1주차 - 시작이 반이다.

 

무빗 1주차 - 시작이 반이다.

수미숨님 덕분에 시작한 애플워치8 구입.. 그리고 무빗을 통한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애플워치8 45mm 구입기 - 이것은 공짜인가? 아닌가? 정답은 니 마음(의지)속에 있다. 애플워치8 45mm

heejubari.tistory.com

 

저 티끌 같은 합계치가 보이시나요? ㅋㅋㅋㅋ

 

 

그런데 정말로 시작이 반이 맞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일에 탄력이 붙기까지 어려워서 그렇지 성과가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뭔가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것만으로 성공에 더 한발짝 다가간 느낌입니다.

 

실제로 이제는 정말이고 해내지 못할 자신이가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이것은 투자에 대한 마인드셋에도 통용될 것 같습니다.

하루하루 투자를 이어나갈 때는 답도 없고 너무 먼 미래에 때론 지치기도 하는데, 또 돌아온 길을 뒤돌아보면 꽤 많이 걸어와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각합니다.

 

 

지금 한 것처럼 5번만 더하면 되네?

 

 

20주차까지 대략 19%(대충 20%라고 보고) 니까 정말 그렇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더 무서운(?) 것이 뭔지 아시나요? 퍼센트가 늘어나면 날수록 5번이 4번이 되고, 3번이 되고, 1번만 더하면 되는 그런 선순환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게 무슨 개소리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 그렇습니다. 뭐든지 마음먹기에 따라 같은 사건이 다르게 생각되고 보입니다. 누군가는 정신승리라고 표현하는 바로 그겁니다!! ㅋㅋㅋㅋㅋ

 

가만 생각해 보면 저는 늘 이런식이었던 것 같아요. 무언가 도전할 일이 있고 해야 할 일이 있으면 진짜 하기 싫어하고 쉽사리 시작을 못합니다. 하지만 일단 발을 디디면 반쯤은 포기한 마음으로 이렇게 생각합니다. 오늘 한 것 100번만 반복.. 그러다 50번만 더.. 20번...

 

이렇게 하면 같은 사건에 같은 시간 같은 노력을 쏟지만 그것을 달성하는 데 드는 스트레스는 확실히 다를 겁니다.

어쩌면 19~20주차 무빗의 주제였던 스트레스에 대한 이야기와도 일맥상통하는 듯..

 

 

아무튼 잘하고 있다는 말이고, 끝까지 하겠다는 말입니다. 화이팅!!

 

 

 

늘 있는 그일 목표상승

20주차 운동목표 상향

 

그래도 양심적으로 2 kcal 늘렸습니다. 곱하기 6일 하면 총 12kcal... 진짜 엎드려 절하고 싶습니다 무빗!! ㅋㅋㅋㅋㅋ

 

 

 

실외달리기 & 실외사이클 & 실외걷기 현황

운동 현황

 

갑자기 실외 사이클링이 생겨서 좀 의아해하시죠? 저도 참 놀랬는데요..

 

실제 운동할려고 탄 것까지는 아닌데 월요일에 동래에서 자전거를 구입하고 운반(?)을 해야 해서 열심히 자전거를 타고 집까지 왔습니다.

온천천을 따라서 그리고 수영강변을 따라서.. 광안리까지 오는 길이 너무너무 좋음을 예전 뚜이를 탔을 때도 알고 있어서 기분 좋게 라이딩했습니다.

 

적잖이 바람도 좋고, 풍경도 구경 잘하고.. 이렇게 좋은 운동이 어디있습니꽈??

 

목요일에는 일부러 6km 이상을 뛰려고 코스를 좀 더 돌았는데.. 이유는 20주차 무빗 미션이 30분 유산소 운동하는 거라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아니 이놈의 무빗은 나이키런 어플로 측정한 운동은 쳐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ㅠㅠㅠㅠ 옛날에는 분명 적용시켜 줬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덕분에 운동만 더 열심히 했습니다. 뭐 그래도 손해는 아닙니다. 몸 건강해지는데요 뭐.. ㅋㅋㅋㅋ

 

 

 

20주차 미션 현황

무빗 20주차 미션현황

 

스트레스에 관한 아주 좋은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대부분 잘 알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실천이 힘든 그런 것들이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마음먹기에 따른 것들이며 운동으로 이를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뻔하지만 맞는 말입니다. 땀 흘려 운동하는 것은 정직합니다.

 

 

 

20주차 미션 달성현황

20주차 미션 및 달성현황

 

스트레스도 땀과 함께 날려버렸습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되어 돌아와서 마음을 더 훈훈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스트레스 날리는 데는 역시 금융치료가 짱입니다. ㅋㅋㅋㅋ 뭐 좋은 말들 건강한 거 좋긴 좋습니다만.. 역시.. 그렇습니다.

 

 

한주간도 열심히 뛴 제 스스로에게 칭찬하며, 다음주도 같이 화이팅하시죠!!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