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무한매수법이 막막 그냥 매도되고 있고, VR도 뜨끈미지근하다고 느껴질 딱 이맘때쯤 필요한 글과 생각이 있어서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훗날 내 스스로에게 많은 도움이 될 시점과 글일것 같습니다. 과연!!!???

 

https://cafe.naver.com/infinitebuying/51589

 

우리는 진짜 주식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라오어님이 무한매수법 카페에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사실 이전의 그 숱한 위기 상황이나 쿼터손절의 방법론이 공개되었을 시점.. 그리고 버전이 2.0 -> 2.1 -> 2.2로 각각 업그레이드 되었던 타이밍이 돌이켜서 생각해보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과거의 자료를 가지고 현재의 시점에서 평가하고 해석을 할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모른채 (욕을 얻어먹더라도) 자신만의 소신있는 발언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또한 결과론인 말일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일련의 과정을 겪고보니 (그렇다고 제가 라오어님을 열열히 추종해서 그런것이 아닌) 그냥 이 분은 정말 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로 치열하게 고민했으며 그것을 단순하게 표현하기 위해 부단히도 많은 노력을 했겠거나 정말 느낍니다.

 

과거의 글도 그랬지만 지금시점의 위의 글도 그렇습니다. 장이 활활타오르니 또 이전과는 반대의 의견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힘들게 지냈는데 고작 이정도 수익금으로 전량 매도를 해야할까? 그리고 VR이 밴드 상단에 도달했는데 매도하기 너무 아깝다..

 

이런생각이 들때쯤 라오어님은 자신있게 말하고 있습니다. 매도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런 어려운 것을 쉽게 하기 위해서 무한매수법이 탄생했으며 이또한 과정이기에 지금했던 것처럼 성실히 이행해야한다고.. 지금 이 순간 이 행동들도 다 계산된 시나리오의 일부라는 것을요.

 

저는 이 말이 가장 와닿았습니다. "누군가 세계최강의 수익률을 주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가정한다. 그런데 문제는 어느누구도 이 방법론을 따라할 수는 없다."

 

제가 맨처음 무한매수법을 하겠다고 생각했던 때가 생각나네요. 무한매수법은 이 세상 수많은 방법론중의 하나일뿐이다. 이 방법이 최고의 수익률을 내는 방법 또한 아니다. 다만 철저하게 그리고 때론 쉽게 매수와 매도를 하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그리고 좀 더 주식에 대한 고민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

 

아직까지 저도 2년여 정도를 이어오고 있어서 향후 주식시장에 대해서.. 그리고 무한매수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이렇다!!라고 말할수는 없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이 방법론을 통해서 생각보다 쉽게 주식을 접하고 있으며, 꽤 좋은 결과를 얻고 있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로 이 방법으로 10년동안 주식을.. 아니 어쩌면 평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주식시장을 떠나지 않고 많은 경험이 더해진다면 이것이 더욱 단단해질겁니다. 그 과정을 그저 저는 저만의 방식으로 기록하는 중입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좋은 결과로 기록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또한 기록하고 기억해두겠습니다. 끝까지 가보즈아아아!! ㅎㅎ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