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적립식 VR 68주차 마감 현황

적립식 VR 68주차 마감 현황

 

기분이 아주 좋아졌다고 하면 이상할까요!? 정신승리일까요? 그런데 좋은 걸 어떻게 하나요.. 주가가 떨어져서요!? 맞는 말이긴 한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ㅋㅋㅋㅋ

 

계좌는 더욱 쓸렸지만.. 저는 돌아오는 월요일은 휴일이네요 화요일에 저렴한 값에 TQQQ의 수량을 1주라도 더 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말도 안 되는 말이지만 그 이유는 아래적은 글과 같은 이유입니다. 표시된 단가는 꼬리표가 붙은 표현형입니다. 결국 수량 * 단가 = 계좌총액이라고 하면, 계속 변동되는 값이 단가는 시간을 길게 해서 기다릴 수 있는 부분이고.. 수량은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상수입니다.

 

메리크리스마스 - 주식걱정은 TQQQ에 맡겨두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메리크리스마스 - 주식걱정은 TQQQ에 맡겨두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휴일이 아니라서 살짝 아쉽긴 하지만 메리크리스마스입니다!! 주말 연휴(?) 잘 보내고 계실까요? 오늘만은 주식걱정 다 잊으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주식시장에

heejubari.tistory.com

 

내가 어떻게 투자하느냐에 따라 수량은 계획있게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그냥 그뿐인 것 같아요. 그래서 주가가 많이 하락했음에도 돌아올 다음 거래일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저의 투자계획은 이제 겨우 1년 남짓이 지났을 뿐입니다. 시간이 많이 남아있고, 적립금도 앞으로 계속 남아있다는 얘기라서 아주 좋은 그림이죠.

 

암튼... 그래서 기대가 되고 좋은 것 같다는 이야기입니다.

 

 

 

계좌 현황

적립식 VR 68주차 계좌 현황

 

아직까지 환율이 많이 내려오지는 않아서 1200원 중반즈음되면 원화를 넣어 환전할거고, 지금은 무한매수법에 남아있는 달러를 빌려와서 매수자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50불을 다시 잘 채워 넣었습니다.

 

환율 예측도 사실 의미 없는 것이긴 하지만 약간의 심리적인 느낌적인 어떤 그런 느낌!? 으로 보유한 달러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68주차 정리

68주차 마감 현황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 총액)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 총액)

 

21년 9월 3일부터 존버를 했으면 정말 아찔한 수익률입니다. (물론 지금도 50%를 넘나드는 마이너스 수익률이긴 하지만 후...) 적립식으로 대응하는 것만이 손쉽고 강력한 대응법임을 매번 잘 비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와중에 정말 강력한 S&P500과 나스닥100의 방어력은 대단하긴 합니다 정말..

 

지금의 이 수량 모으는 작업들이 언젠가 큰 힘을 발휘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때를 위해서 기록을 열심히 하는 것도 있습니다. 나조차도 마음한구석에 의심 아닌 의심이 자리 잡고 있는데 그 불신을 깨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언제라도 누구라도 할 수 있음을 확인하고 싶네요. 상남자 마태식님은 엄청난 백테스트로.. 흑양벽님은 엄청난 내공과 이론/생각으로.. 저는 묵묵하지만 꾸준한 기록으로 같은 것을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다르지만 옳은 길로 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불안하고 힘들었던 한 주 잘 지나셨습니다. 다음 주면 2022년의 마지막입니다. 마무리 잘하시고, 개개인 나름의 의미 있는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