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한 달에 한 번씩 점검하는 투자일지처럼 블로그도 애드센스와 서치 콘솔 보고서를 바탕으로 가끔은 정리를 해놓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한번 써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서치콘솔 12월 실적

 

 

 

구글 애드센스 12월 실적

저번 12월에 애드센스의 알림 메세지를 통해 좀 더 나은 수익을 위해서는 '본문상단 광고를 휴대기기에 꽉 차게 만들어라'라는 주문이 있었고, 실제로 코드를 변경해서 올바르게 적용시켰습니다. 그랬더니 알림 메시지는 사라지고 꽤 의미 있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추천 - 친효스킨 본문상단 광고를 휴대기기에 꽉차게 만들기

 

일자별 광고 단위 수익내역
일자별 광고 단위 수익내역 - 구글 애드센스

 

12월 30일에 적용하고 며칠간 광고 단위의 수익을 살펴봤습니다. 특히 1월 4일의 경우에는 이전 7일에 비해서 꽤 많은 증가가 있었습니다. 물론 절대적으로 숫자를 가지고 비교하기는 그런 것이.. 그날그날의 검색 키워드에 따라서 인기 있는 글이 다르고 접속자 수가 다르기 때문에 본문상단 광고를 휴대기기에 꽉 차서 수익이 늘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7일과 비교해봤을 때 특히 '상단광고'에 해당하는 광고 단위의 실적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어쨌든 구글말 잘 들으면 실보다 득이 많은 건 사실인 것 같네요. (적어도 심리적으로도 안정적입니다. ㅋㅋㅋㅋ)

 

광고 단위별 수익 그래프
광고 단위별 수익 그래프 - 구글 애드센스

 

그래프로 보면 좀더 명확히 드러납니다. 1월 4일의 자료를 보면 12월 30일 이후로 그래프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고, 11일, 14일, 16일도 생각보다는 성적이 좋습니다. 꼭 휴대기기에 꽉 차게 해서 그런 게 아니더라도 뭐 손해 볼 건 없으니까요.. 말 잘 들으세요!! ㅋㅋ

 

 

 

칭찬은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 애드센스

훌륭합니다!
훌륭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의 메일

 

기분좋으라고 하는 소리인지 모르지만.. 어쨌든 좋습니다. ㅋㅋㅋㅋ 전월 대비 18% 증가된 실적(그래도 고수님들에 비해서는....)입니다. 노출수도 전월대비 36%나 증가했습니다. 갈수록 블로그가 탄탄해져 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큰 폭의 성장은 없지만 이제는 꾸준한 방문객들도 유지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모바일로도 이전보다는 훨씬 많이 방문하고 계십니다. 이전에는 데스크톱 비중이 훨씬 높았는데 아무래도 접근하기 쉬운 모바일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상단광고도 휴대기기에 꽉차구요!! ㅋㅋㅋㅋㅋㅋ) 클릭률은 무려 16%나 감소했지만, 워낙 작은 값이라 고만고만합니다.

 

훌륭하다는 칭찬을 해주니 더욱 열심히 구글 광고를 싣기 위해 열심히 블로그 글을 쓰겠습니다.

 

 

 

서치콘솔 12월 검색 실적 보고서

서치콘솔 12월 검색 실적 보고서
서치콘솔 12월 검색 실적 보고서

 

11월보다 클릭수와 노출수가 또 늘었습니다. 매번 양질의 글을 쓸 수는 없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쓰고 있고, 간혹 삘(?)이 받는 날에는 글이 술술 써질 때가 있어서 제가 봐도 이 정도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때도 있습니다. 아직은 그런 글들이 빛을 발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언젠가는 알아줄 날이 오겠죠. 가치주를 구입해서 묻어두는 것처럼 고이 모셔놓겠습니다. 온라인 상의 글은 그런 게 좋은 거죠. 언제든지 열려있으니까요.

 

인기 상승 페이지 1위는 전달과 같은 엑셀을 활용한 누적수익률 계산방법이 차지했네요.

 

 

엑셀(Excel)을 활용한 내 주식계좌 누적수익률 계산법

안녕하세요~ 희주입니다. 2월부터 지금까지 약 7개월여의 기간 동안 주식공부를 하고 있고, 지난 6월부터 투자일지라는 이름으로 저의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잘못한 것은 없는지 혹은 잘한 것

heejubari.tistory.com

 

순위가 바뀐 것은 2위였던 '내 주식계좌 누적수익률 계산법'(약간 윗글의 프리퀄 적인 성향임)을 밀어내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와 관련한 글이 차지했습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사한 궁금증이 있었을 법도 합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하고 드리고 싶은 결론은?? 신경 쓰지 말고 그냥 열심히 하시라!! 입니다. ㅋㅋㅋ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 - 사이트구조 오류 수정방법 찾기

올 4월이었던가요? 아닌가 3월인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ㅋㅋㅋㅋ 블로그를 당차게 처음 시작하고, 이것저것 꾸미고 한창 세팅을 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1월

heejubari.tistory.com

3위로 밀린 누적수익률 계산법...

 

 

 

내 주식계좌 누적수익률 계산법

주말을 맞이해서 이것저것 공부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예전엔 그렇게 게임하는 것도 좋아해서 날밤새기도 했는데 요새는 주식 공부하느라 날밤새게 생겼습니다. (물론, 예전과

heejubari.tistory.com

 

다들 괜찮고 소중한 글이니 많이들 읽어주세요!! ㅋㅋ

 

 

인기상승 검색어는 의외로 '공무원 블로그 수익'에 대한 관심이 있었네요. 이건 좀 공감되는 게 저도 블로그 처음 시작하기 전에 블로그 운영이 가능한지 수익도 되는지 등등이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지자체별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절대 어렵지 않아요. 중요한 건 공문 작성보다 글을 지속적으로 쓰겠다는 의지입니다. ㅋㅋㅋㅋ

 

 

사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것은 아직은 데스크톱 비율이 많이 높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의 실적을 보면 모바일 유저의 클릭이 많은 것을 보면 결국 휴대기기로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해야하는 것이겠죠. 그런 점에서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친효스킨'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매번 글 쓸 때마다 감사드리지만 또 감사드립니다 친절한 효자손님..

 

예전에는 한국에서만 검색이 많았는데, 미국과 캐나다 등 외국에서도 가끔씩 검색을 해주십니다. 아마도 한글을 사용하는 외국에 계시는 많은 분들에게 그나마 도움이 되는 주식글이 몇 개라도 있는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고 다행입니다. 더 열심히 글 적을게요!!

 

 

12월도 순조롭게 블로그 운영이 잘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1년, 2년, 5년, 10년 장수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너무 헛바람 넣으면 하기 힘드니 일단 1년부터 잘 채워보겠습니다. 매번 검색해서 찾아주시고, 좋은 글 남겨주시는 분들 한분한분 감사드립니다. ^^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