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잡동사니

반응형

무한매수 TLP 현황

무한매수 TLP 현황 (feat. 루나레나님 구글시트)

 

끝없이 추락만 하던 미국 시장에 지난 금요일 한줄기 빛이 도달했습니다. 큰형은 진행률 50%를 훌쩍 넘어서 목요일부터 둘째가 형을 도와주기 위해 출동했었습니다. 하지만 출발하자마자 금요일에 바로 팔려버리면서 강제 1주일 쉬게 되었습니다. (TLP 매도 조건: 둘째가 매도되었을 경우 첫째 진행률이 50% 이상인 경우 1주일 기다렸다가 다시 매수 시작함)

 

암울할 것만 같았던 1월에 아주작은 수익이지만 기분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늘 정신승리를 하고 있지만 계좌에 찍히는 마이너스 수익률은 내가 매도를 실행해서 손익을 확정 짓기 전에는 손실이 아닙니다. 첫째도 기를 많이 모아놨으니 좋은 결과를 보여줄 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마음은 너무나 주워 담고 싶어서 근질근질거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때도 그랬는데 지금 정도면 어느 주식이던 바겐세일 느낌입니다. 시드만 충분했다면 분할매수로 줍줍할텐데.. 라며 아쉬워만 하고 있습니다. 미래는 아무도 모르지만 왠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 글을 본다면 후회하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무리하지 않고, 주식투자는 평생 할 거니까 언젠가 또 기회가 오겠지.. 생각하며 슬쩍 넘어갑니다.

 

아무튼 둘째의 깜짝 등장과 수익은 힘이나는 이벤트였음에는 분명합니다.

 

 

 

TLP 매수/매도 현황

TLP 계좌현황(첫쨰)

 

꾸준한 첫째입니다. 계획에 맞게 평단을 야금야금 줄여가면서 수량도 잘 모으고 있습니다. TECL이 꽤 많이 하락해서 요즘은 1회차에 5주씩 잘 담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점에서 꽤 많이 하락했음에도 10%매도점과 간격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한매수에서 중요한 것은 당장의 수익률이 아니고 매 회차 매수하는 주식수량(정확하게는 투자금)입니다.

 

이 수량이 커지면 커질수록 수익이 늘어나기에(매도점이 늘 10%임) 시드가 다할 때까지 매수를 거듭하는 중입니다. 덕분에 애플도 매회차 2주나 1주씩 꾸준히 팔려나가는 중입니다. 애플도 역시 많이 하락했지만 3배 레버리지로 리밸런싱 하는 느낌이라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저점 매수 및 갈아타기??)

 

둘 다 분할로 대응하고 있어서 발바닥과 머리끝에서 매수하고 매도할 수는 없겠지만 그 중간은 잘 따라가고 있는 것 같네요.

 

TLP 계좌현황(둘째)

 

둘째도 애플을 시드삼아서 계획에 맞게 투입되고 있습니다. 빨리 팔려서 아쉽기는 한데 그래도 언제나 수익은 옳습니다. ㅎㅎ 1주일 잘 쉬고 형이 비실비실하면 또 투입하겠습니다. (그전에 한번 정리하고 가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만)

 

다음 주는 설이지만 미국장은 쉬지 않습니다. 빼먹지 말고 계획대로 진행합니다!! 좀만 더 힘내자~

 

 

 

무한매수법 V2.1 현황

BULZ 계좌 현황

 

굵직한 종목들이 포진한 무한매수법 BULZ 계좌입니다. 각종 배당주들을 하나씩 둘씩 매도하면서 시드를 마련하고 있는 중입니다. 개별종목들마다 그때그때 컨디션(?)이 다 달라서 최대한 RSI가 높은 친구들 위주로 매도 우선순위를 정하고 있습니다.

 

종가가 내리꽂는 모습이 정말 ㅎㄷㄷ합니다. 그래도 금요일에 역시 잠깐 반등을 줘서 지난주에 비해 숨을 잘 고르고 있습니다. 여전히 수익률은 바닥을 치고 있지만 제자리로 올라올 것이라 믿으며 역시 기계적으로 수량을 늘려가겠습니다. 진행률 50%가 넘어서 V2.1 후반전으로 방법을 변경해서 진행 중입니다.

 

아직은 매도점이 너무 차이가 나서 뭐 의미 없을 수 있지만 기분이라도 좋게 높은 값에 매도주문 걸고 있습니다.

 

무한매수도 그렇고 TLP도 그렇고 시드에 여유가 좀 있는 편이라서 전체 후반전이나 전체영혼법을 진행하지 않아도 되는데 여차하면 대표 TQQQ를 구입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는 하고 있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빨리 TQQQ 사고 싶음.. ㅋㅋㅋㅋ 너무나 매력적인 가격이라...)

 

다음 주는 또 어떤 그래프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시끄럽고 혼란스러운 시장에서 외부 잡음을 최소화하면서 정도를 함께 가보시죠. 파칭!!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