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돼지의 수량이 다시 초기화되었습니다. 기간이 길든 짧든 첫째 돼지의 운명은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이라 상관없지만.. 그래도 언제나 수익은 기분이 좋습니다. 집 나가자마자 다음날 바로 매수가 시작되었고, 2021년의 마지막 날까지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미안하다.. 하지만 격하게 사랑한드아!! ㅋㅋㅋ
TLP 매수/매도 현황
돼지야 안녕~~ 다시만나자!! ㅋㅋㅋ
월요일 집을나간날 아쉽게도(?) 매수가 일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수익의 기쁨을 주고 떠난 돼지에게 고마움과 함께 작별인사를 건네고 바로 일을 시킵니다. 악독한 주인인 저는 돼지를 하루라도 쉬게 둘 수 없습니다.
TLP 계좌 현황
11월 12일부터 시작된 아기돼지(두형제)삼형제는 2021년을 좋은 성적으로 기분 좋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라오어님께서 늘 강조하듯이 지금 성적이 좋다고, 과거 백테스트 결과가 좋다고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기분 좋은 만큼 늘 최악의 상황을 경계하고, 그전에 지켜진 원칙을 잘 지켜나가야겠다는 다짐을 계속합니다.
2022년에도 잘 부탁해~ 돼지들아!!
무한매수법 V2.1 현황
BULZ 계좌 현황
미국장이 반짝했었던 지난 월요일 무한매수법도 부분 매도가 일어났습니다. 무한매수 V2.1 버전에서는 매일매일 매수나 매도 중에 어떤 일이라도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5%를 훌쩍넘은 7% 가까운 수익률에 9주가 매도가 되었습니다. 역시 LOC의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론적으로는 LOC 5% 매도점이 10%를 훌쩍 넘게 수익이 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날 종가가 10%를 훌쩍 넘어갈 경우..
아무튼 바뀐 무한매수법으로 인해서 여러모로 즐거운 상황이 많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2022년 새해가 되었네요. 2021년을 총정리하는 시간에서도 대충 말씀드리려고 하지만 무매와 VR을 하면 할수록 이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투자금들(특히 국내장 중심의 자금들)을 서서히 미국장으로.. 그리고 무한매수나 VR로 옮겨갈 듯합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도 그랬듯이 천천히 기간을 두고 서서히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래야 양쪽 시장 간의 FOMO가 훨씬 덜하지 않을까?? 그냥 혼자만의 생각을 해봅니다.
이러나저러나 멘탈이 덜 흔들리는 방향이 되어야겠죠. 2022년도 기계가 되어 좋은 결과를 계속 기록해 나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