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잡동사니

반응형

무한매수 TLP 현황

무한매수 TLP 현황(feat. 루나레나님 구글시트)

 

지난 한주는 무한매수법이고 VR이고 간에 엄청난(?) 하락장이자 매수 기회의 시장 상황이었습니다. 무한매수법에 이러한 사항이 의도되어 있다고 보이기는 하는데, 정말 귀신같은 타이밍에 첫째 돼지가 집을 나가고 다음 사이클을 시작하자마자 주가가 하락하면서 차곡차곡 투자금을 쌓아갈 수 있었습니다.

 

다음 사이클을 시작했던 21년 12월 28일의 그 따뜻했던 분위기였다면 TECL이 100불을 넘는 것 아닐까??라고 잠시 고민하기도 했었던 사실이 부끄러워질 만큼 많이 하락해있는 상태입니다. 진짜 다시 한번 시장을 예측한다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날그날 시장 상황에 동요하지 않고, 정해진 길을 따라 원칙대로 정해진 수량만 매수하며 나아가는 것이 쉬우면서도 어려운 작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도 무한매수법이 강력한 이유는 시작할 때부터 현금주머니를 따로 차고 있다는 것이겠죠. 저도 사람인지라 하락장이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또 이러다가 반등할 날이 있겠지.. 하는 마음과 아직은 첫째의 시드도 넉넉하고 둘째도 언제든 출동대기를 하고 있으니 든든한 마음으로 다음 주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일주일마다 투자를 복기하니까 좋은점이 이전의 저의 감정들을 확인하고 비교해보고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는 겁니다. 무한매수도 그렇고 VR도 그렇고 개인적으로는 좀 들뜬.. 환희에 찬 느낌이 글에서 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히(?) 다음 주도 이러다가 날아가는 것 아니냐고도 적었네요. ㅋㅋㅋㅋ 이 또한 기록의 묘미가 아닐까요??)

 

(추가) 그리고 돼지를 2마리만 운용하기 때문에 세금징수는 없이 수익금은 전량 투입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기존 세율 30% -> 0%) 적은 금액이지만 돼지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TLP 매수/매도 현황

TLP 계좌현황

 

현재 -10%가 넘어가는 수익률에 TECL 32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행률도 아직은 22%라서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거의 대부분의 기간 동안 마이너스 수익률은 무한매수법에서는 흔한 일이라 오히려 평단가 더 낮출 수 있겠다며 추가 매수하는 것을 걱정해야 합니다.

 

다음 주도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며 움직일지 아무도 모르지만 하던 대로 돼지 살 잘 키워야겠습니다.

 

 

 

무한매수법 V2.1 현황

BULZ 계좌 현황

 

5% 평단가 LOC의 매도가 월요일에 발동했습니다. 그래서 25%인 8주가 매도되었습니다. 야금야금 기회가 될 때마다 투자금을 회수하고 있어서 나름의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선 금요일까지 미국시장전체의 분위기와 함께 주가가 많이 하락했네요.

 

지난 11월 24일 첫 매수가 있었으니 한달하고 반이 지났네요. 2번의 부분 매도 덕분에 아직 진행률은 33% 정도입니다. 진행률 50%에 가려고 하면 팔리고 해서 아직까지는 전반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섣불리 예측이 안 되는 시장에서 그나마 의지할 수 있는 것은 라오어님의 매매 원칙입니다. 시드도 넉넉한 편이니 10% 매도점까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똑같이 반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쭉 했던 것처럼요. 다음 주는 또 어떤 그림이 그려질지 궁금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