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상승했던 만큼 아니 그이상 하락했고, 그만큼 TQQQ의 매수가 있었습니다. 잘 축적하고 있던 POOL이 역할을 제대로 해주면서 저번주에 이어서 꽤 괜찮은 가격에 매수가 연이어 되고 있습니다.
규칙에 따라서 약간씩 단가를 바꿔가면서 매수되고 있고, 아직은 투자금이 남아있으며 더 크게 하락하지는 않았기에 밴드내부에서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꽤 오랜만에 도달한 곳이라서 이탈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이러다가 또 와장창 하락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기대만 많이 하는 정도로 대응하면 될 것 같네요. (심리적 회피 스킬 발동)
계좌 현황
폭풍매수가 이루어진 덕분에 보유수량이 360주가 되었고, 평단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그덕에 계좌수익률도 많이 하락했음에도 잘 지켜내고 있습니다.
POOL도 아직은 괜찮은 정도이고, 든든한 뒷배가 있으니 다음주도 걱정 없겠습니다. 의외로 TYD가 든든하게 뒤를 받쳐줬습니다. 이제야 채권이 제기능을 하나봅니다. (이래서 두고봐야하나?? 다시 폐기직전이었던 QLD:TYD:현금 비중조절을 다시 실행해도 될 듯??)
79주차 정리
아슬아슬하게 8천불 고지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제 더 아래를 보고 싶지 않다 ㅠㅠ) 그동안 현금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다시 그렇게 하게 좀 도와주었으면 싶네요. 희망사항..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지수들을 따라가나 했는데 역시나.. 쉽게 자리를 허락하지는 않습니다. 누적수익률이 추가되는 적립금을 고려하지 않은 거치식에 대한 자료라서 이 수치가 지수를 따라잡으면 실제 계좌는 훨씬 뛰어넘는 성적을 보일 것입니다. 현재 주가의 수준을 보는 정도로 참고하고, 계좌총액이 실제 수익률과는 관계가 크겠네요.
약간 꺽이긴 했지만 튀어 오르기 위한 기를 모으는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뛰면 너희들 금방 따라잡는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