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이 좋게도 셋째가 10일 만에 매도가 완료되었고, 둘째의 눈치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5일 안에 평단에는 도달하기 쉽지 않을 듯하여 지난 6월의 그날처럼 셋째가 3번 정도는 들락날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뭐 그렇게라도 하고 다시 올라주면 베스트인데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뭔가 심리적으로는 압박감을 다시 느낄만한 기간입니다. 갈수록 대내외적으로 좋지 않은 뉴스들 뿐인데 6~12개월 앞을 살펴보는 주식시장이니 최악의 상황들이 다 등장하면 좋아지려나요??
TLP 매수/매도 현황
TLP 계좌현황(첫째)
TLP 계좌현황(둘째)
TLP 계좌현황(셋째)
첫째와 둘째는 많이 힘든상황이고, 셋째는 전량 매도가 완료되었습니다.
셋째돼지 매도현황
소소하지만 수익이 발생했고, 30%는 세금 창고로 이동해두었습니다. 2022년 전체를 보면 분명 손실폭이 큰데 실현손익이 아니다 보니 오히려 양도세를 걱정해야 할 상황입니다. 손실이 이렇게 큰데 양도세라니..
그래도 언제나 수익은 옳습니다!! ㅋㅋ 셋째의 수익은 그 금액의 절대수치보다 멘탈적으로 힘이 되는 역할이 더 큽니다. 시간을 잘 벌어서 충분히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줬으면 좋겠네요.
무한매수법 V2.1 & 영혼법 현황
BULZ, TQQQ 계좌 현황
무한매수법은 여전한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고, TQQQ의 수량이 꽤 모였습니다. 오르내리면서 아직까지는 평단을 잘 방어하는 듯합니다.
TLP에서 잠깐 언급을 했는데 양도세 때문에 BULZ를 적극적으로 손절하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12월 말까지는 아직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니 일단은 좀 더 지켜보는데 지금과 같은 TQQQ의 수익금으로 BULZ를 덜어내는 행위가 과연 얼마만큼 이익이 있는지 깊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양도세 절감을 위한 워시세일 고려
01234
2022년 양도세 현황(10월 첫째주)
아직 2022년이 마감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계산된 양도세는 [700만원 - 250만원(기본공제)] * 0.22 = 약 100만원 입니다.
앞으로 추가 투자금이 필요해서 기존 이익 종목들을 매도하면 더 커지면 커졌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 같은데 이 양도세는 고스란히 현금으로 지출되는 금액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해서 BULZ를 지금 100만원 손해보고 팔아도 지장이 없는 정신승리를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팔았던 수량만큼 다시 재매수를 한다면 낮아진 평단으로 기분상이지만 이익으로 마감할수도 있는 상황이죠. (정신승리2) 그렇지만 BULZ를 다시 하고 싶지는 않... ㅋㅋㅋ
그렇다면 생각을 해봐야겠죠. TQQQ 영혼법으로 빠득빠득 이익을 만들고 BULZ를 손실 없이 손절해나가는 이런 작업들이 과연 의미가 있는 것인지를요. 완전히 손실없이 탈출한다고 해도 양도세가 지출되어야 함은 변함이 없습니다. 잘 고민해서 손실처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일단은 조금만 더 지켜보려고 합니다.
아직은 -1,900불 정도로 100만원이 훌쩍 넘기에 양도세를 내야 할 금액 정도만 손절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일부는 정리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뭐.. 기분은 좋아졌습니다. 제도를 잘 이용할 필요가 있겠네요.
2022년도 벌써 10월이고, 체감상 거의 1년 내내 하락장이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희망적인 생각보다는 좀 더 넓고 편안한 생각을 하기로 했습니다. 1년 이상까지도 장기간 하락이 지속될 수 있겠다고 생각을 고쳐먹고 더 건강한 마음으로 건강한 몸으로 이후 시간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많이 지치시겠지만 잘 이겨내서 시장에서 살아남는 최후의 승자가 되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