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는 월간 투자일지와 겹쳐서 빠르게 현황 정도만 기록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그리고 제목처럼 제 기준에서는 별일 없이 지나간듯한 느낌이라 기록할 만한 내용도 없는 듯합니다. (라고쓰고 정신승리라고 읽는다. ㅋㅋㅋㅋ)
이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으며 비슷한 위기로 재탕에 재탕.. 다른 이유 찾기등으로 안 좋은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 듯하고, 저는 아직까지 버틸만한 그럴듯한 계획(?)이 있어서 크게 신경 안 쓰려고 하는 편입니다. 신경 써봐야 해결될 일이 아닙니다. 시장을 깊이 있게 평가할 그럴 시간도 그럴 능력도 없으므로..
TLP 매수/매도 현황
첫째와 둘째는 아마 당분간 돌아오기 힘들 것 같습니다. 둘째가 6월 상승기 이후에 8월 즈음해서 살아났던 것처럼 그런 시기를 또 기다려 봐야겠네요.
희망적이라고 해야하나.. 둘째의 수량이 그간 많이 늘어났고, 평단가도 꽤 많이 낮춰 놨다는 점?? 이긴 하지만 6월의 그때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ㅠㅠ
이전 기록을 찾아보니 둘째와 셋째가 출동했던 모양.. 수익률 수준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바닥이고 당분간 좀 상승해 주려나? 기대해도 될까요? ㅎㅎㅎ
6월의 글을 읽으니 마인드 상황.. 다짐 등등이 지금과 하나도 다를 것이 없어보입니다. 웃긴 것은 분명 제가 썼던 글임에도 엥?? 이런 생각을 했다고라고 느낄 만큼 기억력이 없으며, 여전히 그때나 지금이나 정신승리로 버티고 있는 것이 재밌네요 ㅋㅋㅋㅋ
지금의 결론도 동일합니다. 정신승리를 하자!!
(정신승리1) 나는 개인투자자이기에 누구 하나 수익률 가지고 뭐라고 하는 사람도 없고, (정신승리2) 안 팔면 손실이 아니다. (정신승리3) 지금 찍혀있는 계좌수익률은 단순 환율에 의한 것이다.. (정신승리4) 내가 꾸준히 매수했던 종목들과 환율이 어느 정도 물타기 되어서 원화 환산 실손실은 얼마 되지 않을 거야.
끝도 없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이런 편이 훨씬 마음이 편하고 투자에 훨씬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는 들어가는 타이밍이 워낙에 저점이라 크게 타격이 없습니다. 한 자릿수 수익률은 레버리지에서는 애교 수준입니다. 지금 시기를 잘 버텨서 둘째가 힘을 낼 수 있을 때까지 그냥 가면 됩니다.
돼지들 화이팅~
무한매수법 V2.1 현황
이제는 거의 의미가 없는 무한매수법 꼭지이지만 그래도 한 게 있으니 현황 공유 차원에서 계속 자료는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 BULZ는 이상태로는 회생이 불가할 듯합니다.
매번 반복되는 방법론이지만 TQQQ 영혼법으로 대응하면서 야금야금 구출해내는 전략이 현재로서는 최선인 것 같습니다. (정신승리5) 마음도 덜 다치면서 좋아 자연스러웠어!!를 말할 수 있을 정도로만..
TQQQ 영혼법 현황
확실히 꾸준히 정해진 만큼 시드를 투입하면 좋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무한 매수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런 난리통에도 수익률을 성공적으로 방어하고 있고, 아주아주 훌륭한 평단가로 수량을 또 잘 모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현금 시드가 말라가고 있는 상황이라서 다음 주부터 있을 VR로 일부 수량을 넘길지 아니면 일단은 계속 이대로 가볼지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후자를 가리키고는 있습니다만..
아직 넷포지션을 조정할만한 든든한 SPY의 수량이 남아있고, 자연스러운 리밸런싱의 과정으로 이참에 종목들을 또 좀 정리하는 것도 어떨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흑양벽님이 공유해주신 눈부신 통계적인 전략(정규분포와 관련한 주식투자 이론?)이 꽤 괜찮아서 지금이 오른쪽으로 아주아주 쏠린 분포상황이라 더더욱 매수를 해야 할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힘든 시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적으로는 이런 시기가 지나면 또 제자리를 찾곤 했습니다. 시장에 남는 사람이 승리자가 된다고 합니다. 힘내셔서 시장에 꽉 붙어있는 저와 여러분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