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원칙이 얻은 수익금의 일부는 양도세용으로 저장하고, 일부는 그대로 현금으로 두는 것인데 아직은 양도세가 어마어마하게 마이너스 구간이라서 해당사항이 없고 매 2주마다 VR 싸이클이 돌아가서 수익금은 이곳으로 사용하면 아주아주 좋습니다.
소중한 수익금 잘 쓰겠습니다.
새로운 회차가 연이어 시작되었고, 라오어님이 SOXL을 활용한 매매를 새로이 공유하시기로 했습니다. 방법론은 똑같고.. TQQQ 올인성이 짙은 저의 계좌에 약간의 변화구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지금 같이 따라갈지 말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주 월요일이면 결론이 나지 않을까요?
어떻게 되었든 무한매수 계속 잘 이어가 보겠습니다. ㅎㅎ
적립식 VR 97주차 현황
적립식 VR 97주차 마감 현황
순항중인 VR.. 이 이상 뭘 더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갈수록 투자금이 커질수록 거치식화 되어가고 작은 변동성에 연동되는 계좌총액이 움직이는 금액이 만만치 않게 커질 것입니다.
그동안 기술적인 부분을 가다듬을 것이 아니라 이러한 변동을 버틸 수 있는 저의 멘탈을 튼튼히 하는 행위를 반복해야 할 것 같고, 여기에 더해 계속해서 시장을 놓치지 않고 잘 따라가는 것만이 최선의 대응이자 선택인 것 같아요.
그래프로만 보면 이야... 하실수도 있는데 진짜 지난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굉장한 도전이었습니다. 지나고 난 그래프로만 그림을 그리고 결과만 본다고 많은 부분에서 달라지지 않는다고 저는 거의 확신합니다.
이게 직접 경험해보니까 알겠더라구요. 10년의 백테스트 혹은 과거의 무수히 많은 데이터로 그려진 TQQQ의 행보와 그를 바탕으로 하는 VR 그래프를 많이 봤었습니다. 그때는 결과가 다 정해져 있으니 무수히 많은 위기의 순간들이 아주 자연스럽게 잘 지나간 것처럼 보였고 그리고 매일매일의 크고 작은 변동폭이 10년의 기간은 티도 안 날 정도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생각할 수 있는데 그것은 아니겠다는 것을 다시한번 잘 느꼈습니다. 그리고 더욱더 10년의 기간을 끝까지 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이러다가 또 와장착 깨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목표를 향해 끝까지 해내는 것!! 그것인 것 같아요. 함께하시는 분들 끝까지 같이 하십시다!! ㅋㅋㅋ
계좌 현황
적립식 VR 97주차 계좌 현황
이제는 플러스가 덜 어색한 VR 계좌의 모습입니다. 일단 나중은 모르겠고 지금을 잘 즐겨야겠습니다. 이 좋은 기운을 잘 기억하길
97주차 정리
97주차 현황
순조로운 97주차입니다. 더 가보즈아!!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SPY 를 드디어 넘었습니다. 경축!! ㅋㅋㅋㅋㅋㅋ 나스닥도 곧입니다.
진짜 적립식의 위엄을.. 그리고 3배 레버리지와 적립식이 함께했을 때 이를 극복하는 것을 제대로 봤습니다.
상남자 마태식님의 백테스트에서도 꾸준한 적립식으로 닷컴이나 리먼을 기어이 극복하는 것을 보며 좀 놀랐을 때가 있었는데 제 계좌 기록만 봐도 어느 정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 깊이와 기간의 길이가 당연히 다르겠지만..)
순조로운 VR 입니다.
적립식 VR2 5주차 마감 현황
적립식 VR2 5주차 현황
어느덧 5주차가 되었습니다. 하여튼 뭐든 시작만 하면됩니다. 그 시작이 어려워서 그렇지.. (저한테 하는 말입니다. 다른 의미로.. 있습니다 해야할 것이!! ㅋㅋㅋㅋ)
계좌 현황
적립식 VR2 5주차 계좌 현황
규칙에 의해서 월요일 시초가로 TQQQ가 1주 추가 매수되었고, 총 4주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귀여운 금액이지만 지금의 TQQQ 4주가 나중에는 결코 귀엽지 않을 겁니다.
VR2 5주차 정리
VR2 5주차 현황
순조롭게 진행중이고, 점점 적립식 VR 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TQQQ와 풀이 균형을 잡아가고 있네요.
누적수익률, 계좌총액
VR2의 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이제 어느 정도 그림이 그려지는 것 같아서 누적수익률과 계좌총액도 기록해 봅니다.
아주 좋은 타이밍에 투자를 시작해서 그런지 초반 그림은 너무 좋네요. 하지만 적립식 VR도 처음은 이랬습니다. (그렇다는 얘기는 또다시 그런 기간이 온다는 말??? ㄷㄷㄷ)
기술적으로 내가 잘해서 수익이 좋았다 이런 건 아닙니다. 그저 라오어님의 방법론에 기초해서 기계적으로 시장에서 이탈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갔을 뿐입니다. 어떤 방법론이든 꾸준히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