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잡동사니

반응형

한 주간 이것저것

매번 한주를 정리하면서 저번 주에 내가 무슨 생각을 어떻게 주저리주저리 했나.. 한번씩 읽어봅니다.

 

이번주의 화두는 단연 미국의 FOMC 회의와 그 뒤를 잇는 GDP 성장률.. 각종 지표들이 쏟아졌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시장은 예상과는 반대로.. 아니면 예상한 대로?? 흘러갔습니다.

 

저는 이런저런 예측들 의미없다고 적었던 것 같고 역시나 그랬습니다. 오르면 오르는데 이유를 내리면 내리는데 이유를 달면 그만입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729000300072?input=1195m 

 

경기침체인가 아닌가…美경제 2분기 연속 후퇴에 논란 가열 | 연합뉴스

(뉴욕=연합뉴스) 강건택 특파원 = 미국 경제가 경기침체에 진입한 것인지 아닌지를 놓고 갑론을박이 거세다.

www.yna.co.kr

 

2분기 연속 GDP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하면 통상적으로 경기침체라고 표현했던 것을 "기술적 침체"라는 신용어로 포장하기도 하고, 오히려 파월형님은 고용지표가 너무 좋고, 기업들의 실적도 좋다면서 시장을 옹호하기도 한 것 같네요.

 

이런 시장의 큰 흐름들은 관심을 분명 두기는 해야하지만 어어어~ 하면서 그때그때 반응하며 따라가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방법론에 의하면요... 아주 자연스럽게 매수/매도가 일어나고 있고, 기가 막히게 리밸런싱(넷 포지션 조절)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저 점검할 것은 자본주의 시장경제가 계속 잘 유지될 것인가? 그리고 내가 투자하고 있는 미국이라는 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우상향에 얼마나 믿음을 가질 수 있는지를 고민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는 크게 이상없다는 생각입니다. (오히려 상승장이 괜히 아쉽습니다. ㅎㅎㅎㅎ)

 

곧 7월 투자일지를 정리하면서 코멘트를 할것 같기는 한데.. 마지막 상승탄력에 힘입어 이번주는 꽤 괜찮은 마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상승했으니 또 이건 이대로 기분은 좀 즐겨봅니다.

 

이 분위기가 다음주까지.. 8월.. 그리고 연말까지 어떻게 될지는 역시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때그때 계획된 대로 주어진대로 해나갈 뿐입니다. 그 전략이 생각하는대로!! 세상에 나쁜 전략은 없고, 나쁜 건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투자자 개인들)입니다. 뭐든 끝을 보면 성공할 거고 저도 이렇게 기록으로 그것을 나 스스로에게 증명하려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폭발적인 수익이 되지 않더라도 10년 후 10억을 기대했는데 3억밖에 안된다고 실패한 건 아니니까요.

 

간만에 기분 좋은 흐뭇한 한주가 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계좌흐름이 계속되면 좋겠네요.

 

 

 

무한매수 TLP 현황

무한매수 TLP 현황(feat. 루나레나님 구글시트)

 

완전히 방을 뺐던 막내돼지가 5일을 충분히 쉬고, 수요일에 다시 복귀했습니다. 여전히 힘들어하는 형님들을 위해서 또 달려야 합니다.

 

5일을 쉬는 동안 다행히도 주가가 많이 상승했고, 이제는 매도점이 40불이 될 만큼 좋아졌습니다. 여차하면 둘째의 0% LOC 매도점도 슬쩍 가까워오지 않았나 살짝 설레발은 넣어봅니다만...(이러면 꼭 반대로 ㅋㅋㅋ)

 

아무튼 가벼워진 셋째가 다시 일을 시작했고, 두 형님들이 매도될 때까지 든든하게 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형님들이 뻗어있는 동안 금액은 작지만 소소한 수익금으로 기쁘게 해주었네요. 대략 120불이니 뭐 나쁘지는 않습니다.

 

 

 

TLP 매수/매도 현황

TLP 계좌현황(첫째)

 

TLP 계좌현황(둘째)

 

TLP 계좌현황(셋째)

 

그래프로봐도 수익률로 봐도 둘째가 꽤 많이 회복했습니다. -10%정도의 수익률은 3배 레버리지에서는 껌(?)입니다. ㅋㅋㅋㅋ 설레발22

 

일부 매도를 해준다면 재투자를 위한 현금흐름확보도 되면서 좋은 상황이 올 수 있겠습니다만 여기까지는 희망사항입니다. 아무튼 형님들은 번외이고 아직까지 메인은 셋째입니다. 몇 주 사지도 못했는데 벌써 수익률이 5%를 넘어서 매수도 매도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이대로 더 상승하면 상승하는 대로 좋고, 하락하면 하락하는 대로 더 줍줍할 수 있으니 좋고 무리하지 않는 투자가 이래서 좋습니다. 다시 한번 투자현인들의 기본철칙.. 단기간에 필요한 자금으로 투자를 하지 마라는 말씀을 뼛속 깊이 더 새깁니다. 틀린 말 하나 없습니다 정말!!

 

 

 

무한매수법 V2.1 현황

영혼법 4차 전량매도

 

지난주에 영혼법 TQQQ가 전량 매도되어서 RSI만 엿보고 있다가 화요일에 55 밑으로 내려갔길래 3주로 다시 무한매수를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아시는 대로 그 뒤로 쭉 상승을 이어서 수요일에 전량 매도가 되어버렸습니다. 그 이후로는 RSI 조건이 충족되지 못해서 5차 영혼법은 시작하지도 못했습니다.

 

수익금이 너무 미미해서 BULZ를 1주도 손절하지 못하는 금액이라 그냥 다음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대로 훨훨 날아가면 아쉽지 않으냐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괜찮습니다. 괜찮스읍니다. (아니 TQQQ 수량이 80개도 넘었었고 평단이 무려 27불인가 그랬는데 안 아깝다고?? ㅋㅋㅋ)

 

저도 사람인지라 아깝죠.. 그리고 위의 3주조차도 매입 평단이 27.33불인데 진짜 귀하다고 생각하지만 TLP도 그렇고 무한매수법과 VR이라는 방법론을 철저히 분리해서 생각하자고 마음먹었습니다.(정신승리죠 ㅋㅋㅋㅋㅋㅋㅋ)

 

단기와 중단기로 셋팅된 전략은 역시 그대로 가야함이 당연하고, 이런 아쉬운 점은 VR로 충족해야 합니다. 자꾸 되뇌고 있는 중입니다.

 

여기서 훨훨 날아가서 아쉽다고 욕심을 부릴게 아니라 언제든 조건이 충족될 때 어떤 단가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그게 무한매수이고 그게 TLP 입니다. 한동안 많이 잊고 있었는데 기계가 되어야 합니다. 자꾸 사람이 되려 하면 안되구요.

 

그래서 계속된 상승에도 추가로 영혼법을 시작하지 않았고, 계속 기회를 엿보고 있는 중입니다. 벌써 7개월에 가까운 기간을 잘 버티며 기다리고 있는데 7개월 더 버텨보죠 뭐.. 시간은 내편입니다.

 

BULZ 계좌현황(그래프 간만에 보니 심각하긴함.. 11월 24일부터 매수시작함 ㄷㄷ)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