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잡동사니

반응형

한주간 동향

기다리면 봄이 온다고 했나요? 날씨는 다시 제법 쌀쌀해져서 이대로 겨울이 다시 오나 했더니.. 주식시장은 잠시 동안 따뜻한 소식들이 전해졌습니다.

 

사실 시장 대내외적으로 전혀 나아진 것이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미국의 금리인상 기조, 인플레이션 공포, 전쟁) 왜 올랐느냐?라고 물어본다면 그것 또한 의문입니다. 단순히 생각하기에 이거 너무 하락한 거 아니냐.. 라는 심리로 다시 매수에 나서면서 올랐나? 라고 추측만 해봅니다.

 

아무튼 이럴때일수록 기계적인 매수/매도가 더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사실을 고백하자면 지난 금요일 프리장에서 TQQQ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정해진 매도값에서 매도를 하지 말까.. 라는 생각을 잠시 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카페의 화두인 투자의 성질에 맞게 행동해야 한다는 라오어님의 강력한 의견에 동의하여 하던대로 매도점을 입력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속이 후련하기는 합니다.)

 

무한매수는 단투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정한 10% 매도점에서 팔지 않을 것이라면 이 방법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상방을 막아 수익을 확정 짓고 또 다른 투자를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무한매수의 의미라고 할 수 있겠죠.(라오어님왈)

 

돼지3형제도 운영하고 있고, 더 궁극적으로는 VR이라는 장투 계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투자계좌를 장투처럼 변경 운영할 필요도 없고,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이번 주에는 원칙대로 영혼법을 실행했던 TQQQ가 매도되었고, 매도된 수익금만큼 물려있는 BULZ를 손절 처리했습니다.

 

꽤 가벼워진 BULZ는 약 70% 정도의 진행률과 매도로 인해 약간의 시드가 확보되었기에 다시 100% 진행률까지 무한매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또 물리면? 또 영혼법 하는 거죠 뭐.. ㅎㅎ

 

그리고 아직 첫째 돼지가 회복되지 않았으므로 추가 투입되었던 자금은 다시 TQQQ로 영혼법 겸 대기자금 운영겸 해서 다시 시작합니다. 이 금액은 돼지들이 다 팔려나갈 때 즈음해서 합쳐서 더 몸집이 큰 돼지 운영에 쓸 예정입니다.

 

아무튼 최근의 반등이 계속 이어지는 모습인지.. 아니면 잠깐 숨 쉴 자리를 마련해준 것인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주도 지금까지 정해진 원칙대로 계속 투자하겠습니다.

 

 

 

무한매수 TLP 현황

무한매수 TLP 현황 (feat. 루나레나님 구글시트)

 

둘째 돼지가 일부 매도되었습니다. 그래서 한결 가벼워진 모습입니다. 큰형은 여전히 쉬고 계십니다. 쉬는 기간이 꽤 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라? 아직 채 한 달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2월 23일부터 뻗음..) 이래서 사람 심리가 참 무섭습니다. 투자에 감정을 넣는 순간 더 힘들어집니다. 지금처럼 계좌는 쳐다보지 말고 기계처럼 매수/매도 걸어서 가끔 이렇게 팔린 날 정리나 해주는 게 최고인 듯합니다.

 

 

 

TLP 매수/매도 현황

TLP 계좌현황(첫째)

 

지난주보다는 훨씬 분위기 좋은 첫째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매도점까지는 한참 남았습니다. V1으로 진행 중이기에 실제로는 25% 가까운 상승이 필요합니다. 3배 레버리지에게는 뭐 흔한(?) 변동성이니까 기대를 한번 해볼까요? (뭐 이대로 한두달 더 쉴지도 모르겠지만... ㅎㅎ)

 

TLP 계좌현황(둘째)

 

50%의 진행률이 넘어서 목요일과 금요일 각각 보유물량의 25%씩 매도되었습니다. 목요일은 0%LOC 라서 수익금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지만 무거웠던 몸을 비울 수 있었고, 금요일 추가 상승하면서 5% LOC가 발동되었습니다. 둘째는 조금만 더 상승하면 전량 매도될 수 있어서 다음 주가 기대됩니다.

 

다 팔려도 첫째형이 계속 쉬고 있는 관계로 둘째도 일을 계속해야 할 것 같기는 하지만.. 셋째까지 출동할 일이 발생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첫째까지 사이클이 종료되어서 더 큰 시드로 다시 시작하고 싶네요. 아무리 봐도 단투와 장투의 중간 형태인 돼지법이 괜찮아 보입니다.

 

 

 

무한매수법 V2.1 현황(영혼법 전량매도 및 본계좌 손절)

BULZ 계좌 현황

 

영혼법의 수익만큼 일부 물량을 덜어내어 가벼워진 불즈입니다. 사실 금요일에 영혼법이 다 매도되었는데(장중에 지정가로 한번, 종가로 한번 매도가 2번) 장중에 매도된 것은 손익금을 확인 후 불즈 매도를 걸 수 있었지만, 종가에 매도된 것은 꿈나라에 있었던 관계로 추가 수익에 대한 손절은 하지 못했습니다. 대충 110불 정도가 되어서 남아있는 불즈의 1/3 정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상황이지만.. 약간의 모험심을 발휘해보기로 했습니다.

 

현금흐름이 그렇게 꽉 막힌 상태도 아니고 여차하면 가용할 자금이 있는 상태이니 영혼법은 영혼법대로 하고, 본계좌 물량을 손절하면서 줄여나갈 필요까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시 무한매수를 이어가서 40회차까지 진행되고도 매도가 되지 않는다면 그때 가서 다시 고민해보는 걸로...

 

영혼법과 본계좌 거래 현황

 

간만의 매도 거래가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수익은 언제나 기분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깔끔하게(?) 다 털고,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불장이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그 누구도 알 수는 없습니다..) 다음 주도 기대 많이 많이 하면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