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간의 한사이클에 사용할 수 있는 POOL을 첫째 날에 진즉에 다 사용해서 아무것도 할 일이 없었던 고요(?)한 한주였습니다. 원래 국내 주식을 시작할 때도 그랬지만 크게 마음의 동요는 없는 스타일이긴 합니다..만 걱정이 1도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담담한 마음가짐에는 변화 없긴 하지만 정해진 VR 밴드 내에서 그래프가 움직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종종 합니다.
TQQQ의 가격도 이제 50불이 위태롭습니다. 주식분할 전으로 따지면 100불이라는 가격인데.. 왜 이렇게 싸다는 생각밖에 안 들까요? 막막 주워 담고 싶지만 주어진 씨드는 이것뿐이라 살만큼만 사야죠.
계좌 현황
적립식 VR 24주차 키움계좌 현황
이번 사이클 적립금 250불을 넣어두고 예약 매수/매도점에 맞춰 주문을 미리 걸어둡니다. 이번에도 역시 매수점을 보니 월요일에 별일 없으면 시초가로 다 매수될 것 같네요. 거창한 숫자도 아니고 4주뿐이지만 나중에 엄청 큰일을 할 소중한 TQQQ 들입니다.
일단 적립금만으로 QLD/TYD의 손해금액을 고려해도 아직은 예수금이 부족하지는 않아서 이번 사이클도 이렇게 지나갈 예정입니다. 몇 번의 매수가 더 반복되면 예수금이 부족할 것 같은데 앞으로는 전액 현금으로만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좀 더 생각 없이 고민할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24주차 정리
24주차 마감 현황
적립금 덕분에 겨우 6천불을 사수하고 있습니다. 주간 손익도 계속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네요. 별다른 코멘트는 없고, 그저 빨리 혼란스러운 이 시장이 안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라 TQQQ..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시장지수 비교(누적수익률, 계좌총액)
시장지수와의 비교.. 말해 뭐하겠습니까.. 지금은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대략 김성모님의 만화 짤이 생각나네요. 무릎 꿇었던 건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ㅋㅋㅋㅋ 발사할 거면 얼른 발사해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