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최신 기업리포트가 2019. 8. 27. 이 최신자료일 만큼 최근 다소 소외되어 있는 종목인듯하다..

 

나중에 공부를 많이 해봐야 투자하기 적합한지 아닌지 나름 판단이 되겠지만.. 오늘 읽은 책의 한구절이 떠오른다.

 

"기업명이 촌스러울 수록 우직하게 보일수록 좋다. 사업이 단순해야 한다. 기관투자자와 각종 리포트들이 되도록 없는 것이 좋다."
[피터린치의 전설로 떠나는 월가의 영웅]

 

지금까지 분석해왔던 종목들은 비교적 최근 리포트들이 많이 있었고, 그래도 어디선가 들어본 듯한 기업들이었다.

 

뭔가 알게 모르게 두근거림이 불끈불끈 솟는 것 같다.

 

각설하고 리포트를 살펴보면

 

상신이디피는 배터리 내용물을 담는 '캔'과 상부덮개인 'Cap Ass'y', 안전장치인 N-CID 를 주로 만드는 회사란다.

 

캔은 용어와 제품간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어보이고 상상하기에 충분한 듯하고, 발음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는..?

 

상부덮개도 이미지를 참고해서 일부 이해했다. (자동차 앗세이가 떠오르는 것 같아 검색해보니 그 용어가 맞다. 바르고 고운 우리말로는

반제품이라고 하는 듯)

 

N-CID 는 일단 이해하기로는 전지 내압 상승 시 Gas 배출 시키는 안전장치라고 '상신이디피'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었다.

앞에 붙은 N은 뭔가 하니 노트북인거 같기는 한데.. 정확하지 않아서 패스~?

 

종합하면 2차전지와 관련된 주요 부품들을 제작하는 곳이다.

 

삼성SDI 내부의 상신이디피의 원통형 M/S 가 무려 80%이고, 중대형 각형 M/S는 55% 라고 한다.

 

삼성SDI의 실적과 같이 갈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다른 리포트를 보면 '2020년 2분기 부터 정상가동될 것이라 예상되는 헝가리 공장을 통해 고객사 물량확보와 원가 절감효과로 이익이

개선될 것을 예측하고 있음

 

코스닥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리포트라는 부제가 있는 리포트라 그런가.. 왠지 모르게 급하게 만든 것 같은 리포트의 냄새가.. ㅎㅎ

(그래도 몇안되는 리포트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종합해보면 2차전지 부속을 만드는 우직하게 단순하게 깔끔하게 하나만 파는 기업인 듯 하고, 아마도 공부를 더 해보면 나오겠지만

삼성SDI와 여러모로 같은 길을 가게될 것 같다.

 

꼼꼼히 공부 더 해봐야겠다!!

 

상신이디피(메리츠종금증권) 2019. 8. 12.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