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주의 놀이터

반응형

벌써 또 한주가 지나가려하고 있는 토요일 아침이다.

 

한주한주 공부해 나가는 것이 이제는 나름(?) 생활화되었다고 생각은 들지만 한편으로는 매일매일이 귀찮고, 다음으로 넘기고 싶고... 나 자신과의 싸움을 벌이고 있다.

 

각설하고 일주일의 공부한 것을 정리해 봐야겠다.

 

완전 이름조차 생소했었던 '2차 전지'의 세계에 발을 살짝 담궜다.

 

1차전지와의 큰 차이는 충.방전이 가능한 전지라는 점..(어릴 때 미니카같은 곳에 사용하던 충전지 생각이 났음)

 

2차 전지는 여러가지 파트로 나뉘어 있고 다 핵심 부품이겠지만 그중에서 세계시장점유율 상위권에 위치한 우리나라 기업인 '일진머티리얼즈'의 일렉포일(동박)!

 

과거에는 일렉포일 시장이 일본주도의 시장이었고 (그래서 그런가 어릴적 충전지하면 소X, 파나X니를 최고로 쳤던듯)

누구나 범접하기 힘든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었지만 우리나라의 불굴의 정신으로 하면된다?! 해서 현재는 일본을 누르고 세계시장에서 누구나 탐내고 찾을만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일렉포일은 보기에는 되게 단순해 보였지만 둘둘말린게.. 이것을 아주 얇게 길게 피는 것이 핵심기술이라고 한다.

 

2차전지가 폭발적인 성장을 할수밖에 없는 몇가지 이유가 있었다.

 

1. 뭐니뭐니뭐니해도 전기자동차의 성장을 1순위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 + 유럽의 이산화탄소 배출규제 시행

 

2.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3세대 전기차 생산목표 그래프의 기하급수적인 증가(2025년까지)

 

3. 일진머리티얼즈의 공격적인 해외 생산시설 투자(현재 말레이시아 1만톤 완료 및 향후 2만톤 더 증가가능)

 

위의 3가지가 일진머티리얼즈의 미래를 밝게 보는 핵심 이유였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전반적인 산업침체와 이산화탄소 규제로 잠정 미루는 것이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지만 내가 추구하는 투자는 단기가 아닌 몇년뒤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전망이 좋은 기업이라는 생각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