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는 2차전지 분야에서 후방분야인 소재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동화설비 라인구축 회사입니다.
2차전지와 관련한 기업하면 각종 소재와 관련된 기업들을 떠올리는데 어쩌면 또 그 후방단이라고 할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2차전지 자체도 아직은 많이 생소한 분야인데 더 생소한 쪽을 공부하려니 두렵지만 한주간 파다보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기업리포트를 공부하기에 앞서 코윈테크는 기업공개도 2019년 8월 5일에 이루어져서 아직은 자료도 많이 없는 것 같지만, 다행히도 증권사 몇군데에서 분석한 자료가 있었습니다. 시기별로 몇가지 살펴봤습니다.
2020. 01. 08. 유진투자증권의 박종선님 리포트입니다.
투자포인트: 중대형 2차전지 투자 확대 수혜 + 전방시장 다각화 지속 긍정적
1.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자동화설비 수요 증가
가. 자동화설비 업체 중 유일하게2차전지 전(全)공정 자동화설비 라인 구축 가능
나. 주요2차전지 업체들의CAPA증설 지속
다. 고객사의 2차전지공정 내 자동화시설 비중 확대
라. 삼성SDI와 LG화학의 자동화설비 도입의 증가 추세 -> 타업체 확대 예상
요즘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2차전지 시장의 확대를 언급했습니다.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앞서 살펴봤듯이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가격하락의 압박이 있고, 그중 고려해볼 수 있는 사항이 자동화설비를 활용한 비용절감이 1순위일 것입니다. 그런점에서 미래가 밝다고 보고 있는 것 같네요.